기록 , 그리고 습관

개발을 시작하기 전 무엇보다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기위해선 '기획' 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작성 중간중간 천천히 내용을 정리해나가면서 써내려갈 예정입니다.

Why?

지금 나는 군인이다 하지만 점점 사회와 다시 만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일까?

 

지금부터라도 최소한이라도 준비를 해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문득들었다. 하지만 막막했다.

뭐 부터? 어떤것을 먼저 준비해야할지 생각조차 해보지않았다. 아니 하는법을 까먹었다.

 

군입대를 하기전에는 그래도 길을 정하고 들어왔는데 어느 순간인가부터 그 길을 해매고 있었다.

점점 더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지금 이시간까지.. 주변은 아직 안늦었다고 하는데 난 아닌것같다.

 

그래서 지금부터 준비를 하려고 한다. 내기준 제 1 단계 '기획' 이란것을 해보려한다.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짜야할지 전혀 모른다. 배운적도 해본적도 없는일이다

 

그래도 해봐야할것같다. 

 

막연하긴하다, 블로깅을 한번도 안했을뿐더러 그렇게 블로그 관리에 성실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해보려고한다. 막막하다..🤒 

 

첫 발을 떼어보자.

막연하게 시작한 포트폴리오 어떻게 만들지? 라는 생각보단 이걸 잘 해낼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문뜩 든다.

 

큰일났다.. 최근 한달동안 사*인 / 잡코*아 에서 여럿 찾아본 구인정보를 토대로 나의 주력분야 조건을 통합하여

포트폴리오의 기본틀을 짜내어가야 할것이다.

 

실력이 어떻든 꾸밈없는 나 스스로를 뽐내볼 예정이다.

화이팅이다  이 자식아!👋

 

 

 

- 내 포트폴리오 뭘 넣지?

포트폴리오 당연히 자신의 최고를 보여주어야 할것이다. 정답이 아닐수도 있다. 아니다.

내 생각이다. 그냥

 

그렇기 위해선 보는이로 하여금 호기심을 주어야할것 같다.

 

구상은 간단하다. 

 

메인 페이지는 심플해야지 보기 쉽고 알리고자하는것을 확실하게 알려줄수 있다.

 

메인 페이지에는 크게 이곳은 무엇을 하는곳인가? , 이곳의 주인은 누구인가? 무엇을 하는사람이고 어떤사람인가? , 이사람은 어떤능력을 가진 능력자인가? 정도로 정보를 나눌수있을것 같다.

 

 

- 내용, 레이아웃 다음에 뭐할거야?

집을지으려면 땅이 있어야하 틀이있어야하고 인테리어가 있어야한다. 근데 틀은 어떻게 채울거지?

한 때 나는 디자인을좀 하긴했엇다. 물론 혼자 장난치는 수준이였지만

 

그래도 자신이 있기 떄문에 레이아웃을 꾸며줄 디자인을 혼자서 할수있을것같다.

 

나는 트랜드를 따라가는 편이다. 그래서 반응형 페이지를 다룰것이고, 스무스하고 빠름을 위해 react도 함께 사용해서완벽한 나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볼것이다.

 

 

- 이제 시작

생각 다했으면 이제 시작해야한다. 다음 포스팅때는 레이아웃을 완성시킨후 뼈대를 채우는것부터 포스팅하려고 한다.

 

이곳을 이제 나의 일기장이 될것이다. 미래의 문호가 이것을보고 행복해하는 그날까지 

 

빠이! 👋

반응형

'My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용프로그램 보안 모듈-2  (0) 2023.07.27
응용프로그램 보안 모듈 -1  (0) 2023.07.27
profile

기록 , 그리고 습관

@무노문호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